버스 공공와이파이 보안접속 Secure 사용 방법

요즘 버스 타고 가면 앞쪽 좌석에 아래 사진과 같이 버스공공와이파이에 대한 안내 스티커가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요즘엔 주민센터, 도서관, 국립 박물관 같은 곳 뿐 아니라, 전통시장, 버스,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공원까지도 Public Wi-Fi가 빵빵 터진다.(심지어 최근에는 국립공원 야영장에서도 공공 와이파이를 정말 잘 잡아서 썼다.)
일반 접속 뿐 아니라, 보안에 강한 보안 접속까지 제공하고 있는데, 아직 버스 공공와이파이 보안 접속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데, 공공장소 무료 Wi-Fi 서비스와, 접속 방법, 버스 무료 공공와이파이 보안접속 Secure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버스 공공와이파이 보안 접속 Secure 사용 방법

공공장소 무료 Wi-Fi 서비스 소개

이동통신 3사(KT, SKT, LG U+)의 협조를 받아 공공장소에서 서비스하고 있는데, 출퇴근하면서 주로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기에, 요즘 버스에서도 사용 가능한 게 정말 정말 편하다.
특히 유튜브…!! 데이터를 엄청 많이 소비한다.
나의 비루한 데이터로는 출퇴근 때 유튜브 보면 빠른 속도로 소비되는데, 버스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면 데이터 소비할 필요 없음.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는 사람이야 상관 없겠지만 요즘 통신요금이 비싸서 정해진 양만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 사람들에게 공공와이파이존은 꿀혜택…!!


공공장소 무료 와이파이 Public Wi-Fi 접속 방법

스마트폰 기준, 아래와 같은 “Public WiFi Free”를 찾아 클릭하면, 상단에 “Wi-Fi 네트워크에 로그인” 창이 하나 뜬다.

공공와이파이 접속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에서 와이파이 모양 클릭하면, 접속된다.

공공와이파이 접속

아이폰, 노트북도 유사하다.


버스 공공와이파이 보안접속 Secure 사용 방법

이런 공용의 무선네트워크는 보안서비스에 취약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보내는 보안 접속(Public WiFi Secure)을 권장한다.

네트워크를 살펴보면 자물쇠모양이 없는 Public WiFi Free가 있고,
자물쇠 모양이 있는 Public WiFi Secure가 있는데, Public WiFi Secure를 선택한다.

아래와 같이 EAP 방식과 ID,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사용자 이름에 wifi, 암호에 wifi만 입력해도 접속이 된다.
그리고 인증서 선택에서는 인증 안함을 선택한다.

아까 보았던 Public Wifi 접속 페이지가 보이지 않고, 바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정말 버스에서 공공와이파이 사용가능한거 꿀임.. 게다가 보안 접속까지 제공하다니..!! 진짜 최고..ㅠㅠ!!

버스에서 노트북 켜고 급한 일을 처리할 수도 있고, 아이폰/안드로이드에 따라 접속방법이 상이할 수 있다.
또 내 주변에 공공 와이파이는 어디에 있는지 찾고 싶을 수도 있는데, 이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가 있음!
자세한 설명에 더하여 심지어 영문으로도 제공된다..!

버스 공공 와이파이 공식 홈페이지 가기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