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예!!!!!! 4일만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고시 Q&A,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7월 28일 금요일,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
나의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센스 Q&A가 도움이 될까 하여, 나름의 승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실제로 나고 보니 너무 신기…!!! 어떤 사람은 1주일, 2주일, 3주일까지도 걸리고, 광탈(?) 및 바꾸도 많아서 애드고시라고 불린다고 했음.
나는 혼자 맘대로 쓰다가 유튜브 보고 ‘이 길이 아닌갑다’하고는 거기에 맟춰서 쓰다가 ‘시험이야 한번 봐보는거지 머’라는 생각으로 애드센스 요청했고,
생각보다 너무 일찍 승인이 났음!!! 이렇게 쉽게 나도 되는 것인가?!!! 라는 생각으로 후기쓰는 중!!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다!

블로그 개설 7월 9일, 애드센스 가입은 7월 9일에 했고, 7월 15일까지 애드고시 최적화 따위는 모르고 그냥 글 씀.. 일기 쓰듯이..ㅋㅋㅋ
유튜브나 블로그 같은거 보면,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카테고리 한개에, 한글로 1500자 이상(영문은 더 김), Chat GPT 이용해서 하루에 2개씩, 꾸준히 올려서 한 20개 쓴 다음 승인 요청 하고, 승인 날때까지도 하루에 2개씩 꾸준히 쓰라고 안내한다.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에, 애드센스 승인받기 어렵다는데 이렇게 써서 될지 계속 궁금했음.. 의문에 의문에 의문.. 내거 검색하면 뜨지도 않는데…ㅋㅋ
그래서 분명 나처럼 승인 받기 위해 준비하면서, 혹은 승인 올려놓고도 이 방향이 맞는건지 궁금한 게 많을 것 같아서 경험자로서 정보를 공유한다.
기존에 애드센스 승인을 어떻게 받는지도 모르고 블로그 시작해서, 블로그 운영 중간에 글 써서 애드센스 승인 받은 경우 어떻게 했는지, 실제로 내가 승인받은 건 유튜브에서 본 가이드와 어떻게 달랐는지 소개한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 후기, Q&A 
애드센스 승인 방법






(내맘대로) 애드센스 승인 Q&A

카테고리 개수는?

글 안 쓴 빈 카테고리까지 포함 6개 정도 있었는데 그냥 한개로 통일함. 글은 다 옮겼다.

기존 글을 지우고 신청해야 하는지?

기존 글 안지우고 그대로 두고 썼다. 그래도 쓴 글이니 지우기는 아깝고, 나중에 애드센스 신청할 때 지워야지 해놓고는 기존 글들 그대로 두고 신청함.(ㅋㅋ)

지우기도 귀찮고, 일단 글 수는 많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안지움..
사실 귀찮은게 더 컸… ㅋㅋㅋㅋ

글씨체, 말투? 존대, 평어체 ~습니다. ~다. 둘중 뭘로 했는지?

이게 내 가장 큰 고민이었는데, ‘~습니다.’ ‘~입니다.’ 같은 존대어로 쓰는게 너무 기사같고? 혹은 광고나 마케팅 같고, 글이 자유롭지도 않아서.. 나는 블로그 시작할 때 처음부터 ~이다. ~다. 같은 평어체 사용함.
우리나라는 존댓말이 있어서, 한국에로 블로그 할 때 다들 비슷한 고민일 듯.
근데! 결국 내가 쓰고 싶어서 쓰는 글이니, 하고 싶은 대로 하자. 라는 생각으로 음슴체? ‘해라체’ 사용함.
그러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중간에 바꿨다. 애드센스 승인할 때는 블로그에서 한글을 영문으로 바꿔 읽어들인다고 해서, ~합니다로 존대어 ‘격식체’로 작성했음. 그렇지만 평어체로 작성한 글을 지우지는 않았다.

정식으로 글 쓰고 며칠 째 애드센스 신청했는지?

기록 보니까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글 작성 시작하고 일주일정도 되어서 신청했음.
매일 글 쓴것도 아니고 띄엄 띄엄 썼는데, 한번 쓸 때 몰아서 써서 실제로는 4일 작성함.

하루에 몇개나 포스팅 했는지?

주말에는 하루에 11개 쓴 날도 있다. 한 시간 안에 두개 올린것도 있긴 한데 왠만하면 적당히 간격을 두고 올림. 예약발행 기능을 잘 이용하자.

인터넷에 서치가 안되는데 승인에 영향을 미칠까?

구글 서치 콘솔에다가 진짜 개고생해서 블로그 연결했는데, (하나하나 만들어가기 너므힘듦…)
들어가보니 색인이 안됨!!! 모두 안됨!!
나중에 알고보니 ‘noindex’가 설정되어 있던데, rank math 일반(default)이 아니라 고급(유료아님, 무료임)으로 다시 설치하고 noindex를 해제하고 별 쌩쑈를 다함.. 주말에 한 8시간 날아갔다.ㅋㅋ
결국 noindex 처리하고도 시간이 좀 지나야 색인되는듯…??

포스팅 제목을 그대로 입력하고, 정확도로 조회해도 구글에 서치가 안됨ㅋㅋㅋ으어
그나마 색인 요청하고 또 요청하고, 기다리다 보니 그나마 이제 절반은 색인된다. 진짜 답답하다..
이건 어떻게 해야 색인되는거야… 색인 안되면 글써도 무쓸모…ㅋㅋㅋㅋ

블로그 포스팅 당 글자수는?

왠만하면 1500자 이상 작성하려고 했는데, 실제로 글자수 이렇게나 많이 쓰기 힘듦… 그래서 4차산업시대에 Chat GPT를 잘 이용합시다.

한국어로만 글을 작성해야 할까?

애드센스 승인이 이렇게 거창하고 어렵다는 걸 알기 전에 스타벅스 Wifi 연결이 안되는거에 빡쳐서 글 쓰고, 외국인들도 이런 어려움을 가질 것 같아서 영문으로도 포스팅 작성했는데, 결국 승인났음!

블로그 조회수가 승인에 영향을 줄까?

결국 위와 동일한 내용이긴 한데, 구글 내부 기준만 만족하면 조회수와는 무관한 것 같다.

블로그 글 몇 개 쓰고 애드센스 신청했는지?

실제로 에드센스용으로 블로그 글 포스팅해서 30개 쓰고 신청함.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 대기할 때 계속 글 썼는지?

안씀… 회식도 있고, 평일에 너므 피곤..ㅋㅋ 써야지 써야지 해놓고는 하루도 안썼네..
신청하고 매일 못씀..ㅠ 근데도 승인이 났다.

애드센스 승인에 걸린 기간은?

신청하고 딱 4일 되는 밤에 메일이 왔다!! 호!
25일 화요일 새벽에 신청해서 28일 금요일 밤에 승인 메일 왔으니, 4일이긴 한데, 실제로는 5일인건가??? 맞나??
광고 올리는 것도 신나긴 하지만, 무엇보다 이제 애드센스 승인에 맞춰 글쓰기보다 맘대로 쓸 수 있어서 좋다!ㅎㅎ
이제 워드프레스 테마도 내맘대로 바꿔야징~
이게 제일 편함.
워드프레스 설정도 너무 어렵고, 인터넷에서 검색도 안되고, 비주얼 편집기 글쓰는 것도 너무 불편하고..(코드 편집기는 못쓰고..)
갈 길이 멀지만 일단 한단계를 넘었다는거.
진짜 2~3주 기다리는 사람은 어떻게 기다리는거야..ㄷㄷㄷㄷ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우선 블로그를 만들었다.
클라우드 웨이즈로 서버 만들고, 가비아로 도메인 만들고, 워드프레스 가입해서 블로그 만들고..
여기에도 돈이 꼬박꼬박 듦.. 서버비용, 도메인 비용.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도 최소로 설치했는데, 유료 플러그인도 많더라. 보안 SSL? 도 하고, 테마도 GeneratePress로 설치하고..

애드센스 가입을 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본격적으로 글쓰기 시작
글자수 1500자 이상, 카테고리는 1개만 하고, 한가지 주제로만 작성했다. 난 심리학 이론으로 정했다.
주제를 잘 정하는게 중요한듯. 한가지 주제로 쓰려면.. 그래서 건강, 경제, 역대 노벨과학상, 피부병, 별자리별 성격, MBTI 등 여러개의 글이 나올 수 있는 적당한 주제로 정하는게 좋을듯..
애초에 블로그 작성하기 전에 대충 요런 주제로 20개 이상 써봐야지 한다면, 미리 주제를 20개 뽑아놓는게 편하다.

실제로 그 전에 작성한 글은 대중없음..
스타벅스 wifi 꿀팁이나, 가성비 빵집 추천, 바프 마늘빵 아몬드 싸게 사는 방법, 한포진 치료 및 예방법,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 전기세 할인 꿀팁, 에코 마일리지 가입방법, 에너지 캐시백 신청, 키워드 검색 분석 사이트 블랙키위 멤버십 무료로 사용하기 등 정말 주제 여러가지로 내가 포스팅 하고 싶은것 위주로 했는데, 그대로 두고 신청했다.

여튼 시작전에는 무척 귀찮고 (실제로도 귀찮고) 이렇게 하면 될까 의문스럽지만
꾸준히 써보면 금방 된다.
내가 되고 나니, 아 이렇게 되는구나! 싶다.

애드고시는 과장인듯..ㅋㅋㅋ 이제 쓰고 싶은 글 쓰러 가야겠당.
애드고시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