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Wadiz 고인물이 소개하는 와디즈 펀딩 프로모션 코드 EEFEVXFQ49 5000원 받기

무려 3년 가까이 꾸준히 써온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 가입할 때 초대코드를 넣으면 가입하는 사람, 초대한 사람 둘다 5000원씩 받는다는 걸 이제야 알았네.
들어가보면 꿀아이템이 많은데, 요즘엔 더 신박한 아이템이 많아서 볼 때 마다 펀딩하고 싶어서 들썩거리는 중.

오늘 펀딩 내역 보니 여태 20개 정도 펀딩했더라..ㅋㅋ 화장품, 전자책, 핸드백, EMS 기구, 마사지기구, 목디스크 베게, 건강 보조제, 다이어트 보조제 등 종류도 다양하게 썼더라.
특히 과거에 비해 요즘엔 더 오픈 예정인 프로젝트들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그 수도 많아졌다.
가입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고 있는 것 같은데,
프로 와디즈 펀딩러로서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와디즈를 간단히 소개하려고 한다.
와디즈 펀딩 플랫폼 소개부터 사용자 혜택, 와디즈 단점, 개인적으로 경험한 후기까지..

와디즈 프로모션 코드 : EEFEVXFQ49

우선 프로모션 코드가 필요한 사람을 위해,
가입 시 와디즈 프로모션 코드 EEFEVXFQ49 입력해서 같이 5000원 받아가시죠!

여기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와디즈로 연결된다.

와디즈 프로모션 코드

와디즈 펀딩 플랫폼 소개

와디즈는 스타트업들의 시장 진입을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보통 스타트업들이 처음 시장에 진입할 때, 초기 투자금은 부족하고, 내가 물건을 만들어도 얼마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지, 얼마나 팔릴 수 있을지를 예측하기가 어렵다.

만약 내가 옷을 디자인해서 판다고 가정하면, 공장 계약은 했는데, 얼마나 생산해야할지도 감이 오지 않는다. 많이 생산하면 생산단가는 낮아져도 안팔려서 재고가 쌓일 수 있고, 그렇다고 적게 생산하면 수량이 부족하거나, 단가가 올라가거나, 공장의 최소 물량을 맞추기 어려울 수도 있다.
게다가 이미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유명한 브랜드들이 있는 곳에서 어떻게 마케팅하고, 홍보해야 할지도
요즘엔 와디즈 같은 펀딩 플랫폼이 여럿 있어서, 3년 전쯤 열심히 쇼핑했던 카카오 메이커스도 비슷한 플랫폼인것 같다. 지금은 와디즈로 넘어왔지만..

와디즈 펀딩

이럴 때 와디즈에서 펀딩을 하면 큰 도움이 되는데, 우선 여기 들어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나처럼 새로운 물건, 새로운 제품, 안써본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스타트업 메이커 제품을 써보려 들어오는 사람들이기에 제품을 홍보하고 알리기에 좋다.
신규 메이커라면 자신의 제품의 컨셉에 대해 소개하고 알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한데, 들어오는 사람들이 이미 관심이 있기 때문에 궁금한 만큼 읽고, 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펀딩 기간 동안 제품 주문을 받아서 이미 매출이 확정된 양만 생산하며 되니 리스크가 적어진다.

난 처음에 펀딩이라고 해서 무슨 투자 같은걸 생각했는데, 제품을 구매하는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추가로 그 메이커를 응원하고 싶다면 돈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함.
사람들로부터 펀딩을 받고 초기 물량을 확보해서 시장에 보다 손쉽게 진입하는 목적으로 메이커들은 가입하고, 고객은 신기한 제품들? 기존엔 없던 차별적인 제품들을 먼저, 싸게 구입해서 사용해보기 위해 이용한다.

와디즈 사용자 혜택

그렇다면, 와디즈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을까?

1.새롭고 흥미로운 제품 경험

첫째로, 스타트업의 제품은 뭔가 다른 Something New를 갖고 시장진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 경우 궁금한 제품들을 먼저 써볼 수 있어서 흥미롭다. 스토리 보다 보면 “오옷??? 세상에 이런 제품이 나왔단 말야?” 라고 생각이 드는 제품이 많음. 남들보다 새로운 제품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음식이라면 더 건강하고, 더 맛있는데 칼로리가 적은 제품들이거나,
시중에 파는 아르기닌보다 함량이 더 높다거나, 배합이 효과적이라거나,
요즘 트렌디한 돈버는 법에 대해 가르쳐주는 강의나 전자책, 스튜디오에서 신기한 컨셉으로 예쁘게 사진 찍는 펀딩도 있고, 사회와 환경에 도움이 되는 취지로 만든 돌종이라던지, 시중에 드문 기능성 원단을 개발해서 스포츠웨어나 속옷으로 만들어 파는 펀딩도 있으며, 심지어 부적이 되는 팔찌나 목걸이를 파는 프로젝트도 보았다.
펀딩할 수 있는 대상에는 제한이 없고, 더 다양해지는 듯 해서 좋다. 신기한게 정말 많음!

와디즈 소개

2.슈퍼얼리버드, 얼리버드를 포함한 펀딩 할인 혜택

둘째로 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와디즈에서 대박치고 다른 플랫폼(예를 들어 G마켓, 옥션 등의 온/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한 제품도 있고, 거꾸로 백화점이나 개인 매장에서 팔다가 와디즈에서 펀딩하는 제품들도 많은데,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펀딩할 수 있고, 슈퍼얼리버드, 얼리버드 등 남들보다 먼저 펀딩하면 더 할인률을 높여서 싸게 살 수 있음.

3. 체험단

셋째로 체험단을 모집하는 프로젝트가 있어서 본인이 부지런하다면,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나 또한 몇몇 프로젝트를 경험해봤는데, 써보면 좋은게 정말 많음..
시중에서 본적 없는 밀키트, 정말 맛있었던 마제소바, 피부에 너무 잘맞다고 느낀 화장품 등..
그래서 체험해보고 펀딩하거나 혹은 펀딩기간이 지나고 미련이 남아서 비싸게 구매한 제품도 꽤 있다.
르무통 신발은 진짜 내 최애중에 하나인데, 체험해보고 너무 편하고 좋고 신기해서 주변에도 엄청 홍보하고, 엄마거 내거 다른 디자인으로 또 삼.ㅋㅋㅋㅋ

그리고 체험한 사람들이 쓴 후기를 보고 참고해서 구매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좋은 제품이라서 좋게 써주는 사람이 있고, 형식적으로 써주는 사람도 있는데, 개중에 정말 솔직하게 적어주는 사람들이 있음. 혹은 스토리에도 없는 다른 매력이나 장점, 활용법을 찾아서 소개해주는 사람도 있는데, 펀딩할 때 정말 참고가 된다.

와디즈 단점

1.참고할 후기가 (많이)없음.

첫째로, 말 그대로 스타트업 제품이기에 참고할만한 레퍼런스가 없다. 그래서 체험단을 모집한 제품은 체험단 후기가 도움이 되긴 하지만, 100프로 믿을 수는 없다. 대부분 잘써줌.. 앞에 여러차례 펀딩한 프로젝트는 그 펀딩 후기를 참고할 수 있긴 하지만 프로젝트에 따라 그 효과를 기다려야 하는 제품들이 있으니.. 약이나 운동기구, 다이어트 보조제 등.

와디즈 펀딩

2.하이 리스크, 기대 이하일 수도..

둘째로, 저렴하게 구매한 만큼 리스크가 크다. 내가 마루타가 될 수 있는거다. 내가 과거에 펀딩한 것들도 현재는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것들이 많음. 물론 잘 된것들도 많다.
스토리에는 휘황찬란하게 적어놨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정말 별로인것도 많고, 말도 안되고 믿을수도 없는 내용으로 현혹하는 프로젝트도 정말 많다. 특히 전자책이나 강의.. 어떻게 믿을것인가?
여기도 스토리와 마케팅에 얼마나 투자했느냐에 따라 실물에 비해 스토리가 너무 매력적일 수 있다.

참고로 올해 챗 GPT가 한참 핫할 때, 그정도 가치가 되지 않는 것을 너무 높은 가격에 펀딩한다고 뉴스에 나고..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다. 나도 펀딩했었는데.. 환불받음. 특히 요즘 갑자기 트렌드가 된 IT 관련 전자책의 가치는 소비자가 누군지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가치를 객관적으로 매기기도 힘든 것 같다. 또한 내용이 너무 부풀려진 것도 있으니 펀딩 전 꼼꼼하게 보고 펀딩해야 한다.
펀딩은 펀딩 기간 내 자유롭게 취소 가능하니, 펀딩 하더라도 그 기간동안 고민해보고 펀딩 철회가 가능하다.

3. 펀딩 가격

셋째로, 펀딩 가격이 저렴하지 않을 수도….
실제로 어떤 제품은 펀딩 후 더 저렴하게 팔기도 하더라..

와디즈 사이트 사용 후기

여튼 나는 장점을 더 크게 보기 때문에 아주 잘 이용하고 있다. 친구들 선물도 사고, 가족을 위한 영양제, 제품도 산다.
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스타트업, 특히 가능성이 있는 메이커들이 보다 실패 확률을 줄이고, 시장과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장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취지라고 생각한다. 일종의 인큐베이터? 같은거라고 해야하나? 소프트랜딩하기에 좋음.
아주 옛날엔 이런 플랫폼이 없어서 시대를 앞서가거나, 혹은 마케팅 자본이 부족하거나, 초기자본금 부족 등의 다양한 문제로 제대로 시장 진입도 못한 스타트업들이 많을거다.

확실히 옛날에 비해 스타트업이 시장 진입하기에 좋은 환경이 되었고, 이건 소비자들에게도 확실히 이익이다. 내가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이 다양해지고, 진짜 능력있는 메이커, 정말 좋은 제품, 사회와 환경, 인류에 좋은 가치를 가진 메이커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거니까. 실제로 보면 친환경적인 패키지, 폐스테인리스를 재활용한 텀블러, 비건 화장품, 비건 선크림 등 현명한 소비자들의 가치에 집중한 프로젝트도 정말 많다. 아동의 노동력을 착취한 브랜드, 저렴하지만 재활용 불가능한 패키지를 사용한 제품이 아닌 다른 선택지를 선택할 수 있어 의미있다고 생각한다.

와디즈 펀딩 플랫폼에 흥미있는 분이라면, 회원 가입시 이벤트 참여란에 프로모션 코드(EEFEVXFQ49)를 등록하면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첫 펀딩 혜택과 쿠폰도 있으니, 꼭 챙겨가시길..

와디즈 바로가기

Leave a Comment